안녕하세요 제일엠앤에스 담당자 이훈희 매니저입니다.
현재 네트워크 라이선스를 40개 이상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1. 네트워크 라이선스 활성화 후 라이선스 대여 기능을 통해 60일, 90일, 180일 등으로 대여하여 독립형 라이선스 형태로 사용한 경우, 대여 기간 만료 시 자동으로 반납 처리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또한 반납 처리 기준이 사내망 연결 기준인지, 인터넷 연결만 되어 있어도 자동 반납이 가능한 것인지도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니면 해당 내용에대한 메뉴얼이 있으면 메뉴얼좀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주)모두솔루션 Gstar사업부입니다.
문의주신 네트워크 라이선스 관련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보유하신 네트워크 라이선스 수량(예: 40개)을 모두 사용 중인 상태에서 추가 활성화를 시도할 경우,
라이선스 수량 부족에 대한 안내 문구가 표시되며 추가 활성화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2. 네트워크 라이선스를 활성화한 상태에서 라이선스 반환 없이 프로그램 삭제 또는 PC 포맷을 진행하는 경우,
라이선스는 자동으로 회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작업 전 반드시 서버PC에서 네트워크 라이선스 반환 작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3. 네트워크 라이선스를 대여 기능으로 60일 / 90일 / 180일 등 일정 기간 대여하여 사용하는 경우,
대여 기간 만료 시 클라이언트 PC에는 대여 기록이 남아있으나 더 이상 사용은 불가능하게 제한됩니다.
반면 서버 PC에서는 기간 만료시점에 사용 수량(Node)이 자동으로 복구됩니다.
4. 대여한 라이선스를 클라이언트 PC에서 직접 반납하려는 경우에는,
라이선스 서버와 동일한 인터넷망 환경에서 반납 작업이 가능합니다.
-----------------------------------------------------------------------------------------
더 자세한 정보나 기본 기능에 대한 질문은 아래 웹사이트에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GstarCAD 기술 자료 검색
-----------------------------------------------------------------------------------------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주)모두솔루션 Gstar사업부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Tel : 1566-1605 / Mail : support@modoosol.com
감사합니다.
